고객명 :

연락처 :

설치시고려사항

HOME > 키폰/PBX > 키폰 > 설치시고려사항

☏ 키폰시스템 설치 시 고려사항

1.키폰시스템의 선택

-제품(삼성 or LG 등)의 선택

-신제품 또는 중고품을 사용할지 선택

-아날로그 또는 디지털방식 선택

 

2.키폰시스템의 사용량확인

-사용하고 있는 전화번호 수

-일반전화기대 수 대비 사용인원수

 

3.부가장비의 호환성

-각사 제품별로 호환가능성 유무확인

 

4.공사업체 선택 시 고려할 사항

-공사업체 실적유무확인

-연혁과 기술축적정도

-A/S등 고객관리 시스템구축정도

 

▒ 유지보수 업체선정기준

1. 회사의 안정성

위의 경우는 어느 고객사에서 실제 일어난 일이다. 연간 계약을 맺고 진행해오던 유지보수 업체가 갑자기 도산하여, 일정 기간 동안 운영 업무를 진행하지 못하여 회사에 적지 않은 손실을 입히게 된 것이다. 그만큼 운영 유지보수 업체를 선정하는데 있어 제일 먼저 확인해야 될 사항은 회사의 안정성이다.

2. 운영 인력의 전문성

아무리 안정된 회사에서 유지보수를 맡더라도 해당 운영 인력에 대한 점검은 그 다음으로 체크 해봐야 되는 상황이다. 운영 인력이 전반적인 지식은 있는지에 대한 확인은 좋은 운영 인력을 체크 해보는 기준이 될 수 있다.

3. 고객 지향의 서비스 마인드

고객사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들의 입장만 생각하며 운영하는 업체는 반드시 지양해야 한다. 운영하면서 반드시 주어진 업무만 진행할 수 있는 것은 없을 것이다. 정책이 급격하게 변화가 있을 수 있는 상황에 대해서 운영 유지보수 업체에게 이러한 상황을 충분히 이해시키고 이해 할 필요가 있다.

4. 운영 전략 및 프로세스

이는 제안 시에 살펴봐야 될 사항이다. 해당 운영 유지보수 업체가 업무에 대해 정확한 이해가 요구 되는 것이고 향후 1년 동안 어떻게 운영을 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에 대한 제안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년 간 운영 유지보수를 하는 동안 순탄한 일만 있을 것은 아니다. 이슈사항이나 긴급사항 Risk 상황이 돌출 되었을 때의 해당 업체에 대한 프로세스가 어떠한지 또는 그대로 실천이 되고 있는지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다.

5. 정확한 업무 범위 정의

정확한 업무 범위 정의는 양회사간 업무를 진행하는데 투명하게 진행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물론 이를 토대로 계약이 진행이 되어야 하며 계약이 진행된다는 것은 금액을 산정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